본문 바로가기

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분석

블로그관리자료 2024. 7. 28.

 

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분석 어디서

 

 

 

보고서/서치콘솔/쿼리 : 한달동안 내 사이트에서 발생된 정보 확인 검색클릭율

몇번째 노출되는지도 나옴

검색된 키워드를 보고 추가로 글쓰면 됨

 


구글애널리틱스 보고서 새컬렉션만들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장후 화면닫고

 


애널리틱스  참여도보기 : 페이지별 수익금, 방문자 , 체류시간확인됨

 

 

 

방문페이지+ 눌러 첫 사용자라고 검색  > 첫사용자 소스/매체 클릭

 = 각 페이지별 인입, 수익률확인됨


 

구글 애널리틱스 유입 용어 정리

organic : 구글 네이버 등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유입

referral :다름 웹사이트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유입

social : sns 에 있는 링크 클릭해서 유입

direct : url을 직접입력해서 유입

             이메일, 일부 메신저 앱에서 링크 클릭 통해 유입

 

 

세션당 평균 참여시간 : 체류시간  

체류시간이 높아도 세션수(방문자수)가 낮으면 신뢰도가 낮음  세션이 적어도 100이하이면 세션당 평균참여시간을 보기엔 표본수가 적다

어떤글이 수익이 나오는지 알 수 있다.

 

상대적으로 조회수가 적은데 수익이 많이 나는글을 찾았으면, 그글의 키워드와 구성을 공부해보는 것이 좋다

 

 

댓글